본문으로 이동하기 메뉴로 이동하기 상단으로 이동하기 하단으로 이동하기

뉴스

가연의 뉴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가연 ‘현 거주지에 대한 미혼남녀 의견’ 공개

작성자
아시아투데이 등
작성일
2020.05.11
조회수
1233


“미혼남녀 10명 중 6명, 현재 거주지 만족”
“서울·수도권 거주자 만족도 높아↑”

- 결혼정보회사 가연, 미혼남녀 1천명 대상 ‘사회 인식 조사’
- 가연 “같은 지역 내 만남 우선시, 상대에 따라 이주 계획 세우기도”



인기 드라마 ‘부부의 세계’ 속 주인공은 극 중 가상의 도시 고산에서 폭풍 같은 이혼과 사건을 겪었음에도 차마 이곳을 떠나지 못했습니다. 2년 만에 고산으로 돌아온 전 남편과 재회하는 스토리는 연일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사람들의 실제 만족도는 어떨까요?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지난 해 하반기 여론조사 전문기업 리얼미터와 함께 진행한 ‘사회 인식조사’를 통해 ‘현 거주지에 대한 미혼남녀들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전국 19세 이상 44세 이하 미혼남녀 1000명(남 575명∙여 425명, 신뢰수준 95%)을 대상으로 ‘현재 살고 있는 거주지의 정주 의향’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 10명 중 6명에 해당하는 65.2%가 ‘계속 거주하고 싶다’고 답했고, 10명 중 3명에 해당하는 34.8%가 ‘기회가 닿는다면 타 시·도로 이주하고 싶다’고 답했습니다.

‘계속 거주하고 싶다’는 응답자 65.2%의 지역별 거주 분포는 서울(79.1%), 경기·인천(65.8%), 대전·세종·충청(57.7%), 부산·울산·경남(57.7%), 광주·전라(57.3%), 대구·경북(55.8%)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타 시·도로 이주하고 싶다’고 답한 응답자 34.8%는 이주를 원하는 지역으로 17개 시도와 해외 중 ‘서울’(46.8%)을 가장 많이 선택했습니다. 이어 경기(11.2%), 해외(6.6%), 제주(5.7%), 부산(5.2%), 세종(4%), 강원(3.2%), 인천과 대전(각 2.9%), 광주(2.6%), 경남(2%), 대구와 충북, 전북(각 1.4%), 전남(1.1%), 경북(0.9%), 울산과 충남(0.3%)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또한 ‘현 거주지 만족 여부’에 대해서는 ‘만족함’이 총 55%(매우 만족 8.7%, 어느 정도 만족 46.3%)로 약 절반 정도가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답변했습니다. ‘만족하지 않음’은 총 13.9%(전혀 만족하지 않음 3.1%, 그다지 만족하지 않음 10.8%), ‘보통’은 31.1%의 응답률을 보였습니다.

응답 결과에 따르면, 미혼남녀들의 현 거주지 정주 의향과 만족도는 정비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거주 만족 지역과 이주 희망 지역 모두 수도권이 타 지역 대비 상당 비율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의 커플매니저는 “상대방이 같은 지역에 거주하는 지의 여부는 가입 시 희망 사항에 필수로 넣을 만큼 많은 분들이 중요하게 생각한다. 최대한 원하는 지역 조건을 상세하게 반영해 매칭을 돕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같은 지역 내의 만남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지만, 향후 상대의 고향과 직장·집값 등을 이유로 이주 계획을 세우는 경우도 있다. 가연은 광주, 대전, 부산 등 전국 6개 지점을 함께 운영해 폭넓은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관련 기사의 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결혼정보회사 가연, '현 거주지에 대한 미혼남녀 의견' 설문조사 공개 (머니투데이, 5/8)

미혼남녀 65%, "현재 거주지 만족"… 서울·수도권 거주자 만족도 높아 (머니S, 5/8)

미혼남녀 5명 중 3명 "현재 거주지서 계속 살 것" (아시아투데이, 5/8)

가연 "미혼남녀 10명 중 6명, 현재 거주지 만족" (에너지경제, 5/8)

결혼정보회사 가연 "미혼남녀 55%, 현재 거주지 만족한다 응답" (로봇신문, 5/8)

#결혼정보회사 #결혼정보업체 #결혼정보 #성혼책임제도 #초혼 #재혼 #맞선 # 노블레스 #결혼정보회사순위 #표준약관 #가입비 #무료상담신청 #러브테스트 #결혼정보회사등급 #결혼정보회사추천 #재혼정보회사 #상류층결혼정보회사 #결혼정보회사가입비 #결혼정보업체순위 #중매결혼 #대학생미팅 #결혼정보회사비용 #결혼정보회사후기 #결혼정보업체비용 #직장인미팅 #결혼상대자

이전글 ‘코로나19, 내 연애생활을 이렇게 바꿨다?’
다음글 가연,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5월 맞아 상담 문의 증가↑

가연 제휴 네트워크

가연은 공식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유수 기업, 전문직 단체 약 6만명의 임직원에게 결혼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연제휴 브랜드 어워드

안내자료 요청

안내자료 요청

가연 매니저는 심리, 가정복지, 통계 분야의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님께 최적의 성혼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이벤트 참여 입력폼
이름 학력
출생년도 19  

거주지역

성별
연락처
결혼이력
이메일